# 

 

허버허버가 미지의 남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어가 된게 사실은 웃긴 일임. 

애초에 남혐은 존재하지도 않고 거기다가 더 맥락없이 여초에서 나오고 많이 쓰인 허버허버란 표현이 고작~ 고작! 여초에서 많이 쓰인다는 되도않는 이유로 그 남혐단어로 치부한거임. 허버허버 쓰면 페미라고ㅋㅋㅋㅋㅋㅋㅋ

 

 

고기남자인지 뭔지 여튼 이 유투버는 그 말에 화들짝~ 뒤집어졌음. 이런건 진짜 그냥 웃긴일이었음. 진짜 여기까진 걍 웃긴 일이었다고.

 

 

근데 카카오가 이러면 안되는거임. 이건 진짜 말도 안되지. 당장 스마트폰 가진 사람중에 카카오계열에 뭐든 안깔려 있는 사람을 찾기 더 힘들고, 너무 당연하게 이걸 쓰고 있는데, 대기업이라고 말하는 회사에서 남자들이 처우는 소리내면서 "허버허버 남혐 단어래요ㅠㅠㅠ" 이러는 걸 알아보지도 않고, 정말 그 소리만 듣고 손들어줬음. 

 

그래 그러면 혐오표현은 제재받아야한다면 어째서 대표적으로 보겸티콘의 '앙 개꿀띠' 같은 여성 혐오적 성희롱 표현 '앙 기모띠'의 변형이자 어디서 파생됐는지 적나라한 그 표현은 왜 제재를 하지 않는가? 겨우 이유가 예전에 출시해서 손쓸 수 없다고? 정말 전연령이 쓰는 카카오를 위한 선택이면 그게 더 최악인거임. 이때부터! 라고 정하고 여기부턴 검열하겠음~이러는 건 기만이나 다름없지. 보여주기 식 변명이고. 충분히 가능하면서 그냥 하기 싫어서 그러는거잖아.

 

그러면 정말 본래 문제로 돌아가서 허버허버는 대체 어떻게 어디서 어떤 의미로 변질되서 사용되고 있는지나 납득 시켜줘야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혐이래요~ㅠㅠ 에 다들 고추 기죽어서 내린거로 밖에 안보이는데.

 

더 웃기고 화가난 건 나도 문의를 보내니까 그 날 저녁 8시에ㅋㅋㅋㅋㅋㅋ퇴근도 안하고 복붙 답변이 온게 너무 화가 나는 거임....

 

그래 복붙 답변이 이기나 복붙 문의가 이기나 한번 해보자.

일단 연결된게 너무 많아서 당장 모든 걸 끊지는 못해도 카뱅에 있던 돈, 적금 다 빼고 카카오페이지 결제는 중단할거고, 카카오 쇼핑하기, 선물하기, 카카오페이 다 안쓸거임.

 

 

* 문의 내용 복붙하기 *

출처: https://twitter.com/zzi_zim/status/1372470064897650691?s=20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첫 출시부터 이용하고 있던 유저입니다. 이용자 개인정보 유출 논란과, 직장 내 불합리함에 대한 입막음 사건 때문에 몇 번이나 타 메세지 어플로 갈아타려고 했으나, 이미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카카오톡=공식 메세지 어플’로 취급받고 있어 실패했습니다. 카카오가 본인들의 거대한 영향력을 모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럼, 공식 메신저 어플로 ‘취급받는’ 카카오톡은 좀 더 실용적인 답변과 대응을 내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보겸티콘 ‘앙 개꿀띠’나 스웨그한 옥쨩의 ‘ㅗㅜㅑ’ 등에 카카오톡이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 걸 보면서, 혐오에 방관하는 것이 카카오의 자세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치사하지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굳이 비판하지 않았습니다. 비단 카카오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기업이, 자본주의 시장 앞에서 그런 (‘일부’남성 유저들의 반발을 피하기 위해 여성혐오에 방관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말도 안되는 이유와 없는 근거로 ‘허버허버’를 남성혐오 단어라고 취급하며, ‘허버허버’가 들어간 이모티콘을 모두 판매중지한다고 하니 무척이나 당황스러웠습니다. (남성혐오는 애초에 존재할 수 없다는 걸 페미니즘에 대해서 조금만이라도 공부해보셨으면 알겠지만) 만약에 남성혐오가 성립가능하다 해도 ‘허버허버’가 어떻게 남성혐오 단어가 될 수 있으며, 카카오 정도의 대기업이 일부 유저들의 그런 말도 안되는 요구를 어떻게 수용할 수가 있습니까? 카카오가 ‘일부’ 몰지각한 남성유저들의 보이콧 주장에 휘청거리는 중소기업도 아니지 않습니까? 여태껏 그랬듯 방관만 했어도 다른 대기업 틈에 섞여 어물쩡 넘어갈 수 있었던 일을 왜 굳이 판을 벌리신건지요.

부족한 근거로 ‘허버허버’가 포함된 이모티콘을 판매중지한 조치는 비판받아 마땅하며, 철수되어야 합니다. 또한 카카오가 방관만 하는 게 아니라 ‘일부’ 유저의 요구를 수용하기도 한 다는 것을 먼저 보여주었으니, ‘앙 개꿀띠’가 포함된 보겸티콘을 비롯해 여성혐오 단어나 행위가 묘사된 모든 이모티콘을 먼저 찾아서 판매중지 해주십시오. 최근 공지에서 밝히신 ‘언어의 시대상’을 형평성 있게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기업이면 그에 맞는 성 인지 감수성을 갖춰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변화하는 카카오의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설정>맨아래 고객센터/도움말>문의하기>저는 이모티콘 플러스 카테고리로 문의 넣었습니다. 복붙 가능!*